'정선아리랑' 알리는 계기로 국내.외 선수들 120여 명 참가해 화려한 기술 선보일 예정

청정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짜릿한 스릴과 함께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세계 정상급 다운힐 롱보드 선수들이 아리랑의 고장 정선을 찾는다.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정선 화암면 북동리 문치재에서 2018 아리랑힐 국제 선수권대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릴 예정이다.

국제 롱보드 선수권 대회는 한국의 아름다움과 아리랑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대회명을 '2018 아리랑힐 국제 선수권대회'로 정했다.

 

새로운 도전과 경쟁 그리고 축제가 있는 '2018 아리랑힐 국제 선구권대회'에는 OPEN, WOMEN, JUNIORS, LUGE 등 4개 종목에 전세계 정상급 롱보드선수 120여 명이 참가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힘찬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지난해 대회를 주관한 IDF측은 정선 북동리 문치재를 전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최고 수준의 롱보드 코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금년에도 국내·외 선수들이 1.5km 구간의 급경사 코스를 최고속도 137km의 짜릿한 스피드를 즐기며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는 최상급의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외 롱보드 마나아들에게 아리랑의 수도 정선의 뛰어난 자원경관과 함께 전세계 최고 수준의 코스로 극찬을 받고 있는 정선 화암면 북동리 문치재가 세계 익스트림의 꽃 롱보드 다운 힐을 아시아의 주요 거점으로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 '정선아리랑'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 알리고 익스트림 스포츠의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관계자는 "대회기간 동안 선수들은 물론 관람객들의 안전과 성공적인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함께 정선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