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가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토)  ‘날아라! 새들아! 페스티벌’ 을 개최한다.

행사 장소는 지난해 처음으로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 뒤 넓은 장소와 부대시설, 할인이벤트 등으로 어린이와 부모들로부터 호평 받은 365세이프타운으로,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사랑을 고취시키고 온 가족이 화합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오전 10시 30분부터는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참가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함께 춤을’ 공연과 마술공연, 풍선날리기 등이 1부 식전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며, 2부 기념식에서는 어린이헌장 낭독과 어린이날 기념 포상,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이 이어진다.

또, 지난해에 큰 호응을 얻었던 체험부스에는 ▴원목 3D 퍼즐 조립하기▴머리핀 만들기▴나만의 소울메이트 인형 만들기▴이겨도 져도 선물 받는 해적 룰렛게임▴가죽 DIY▴꽃향기가 솔솔 소이캔들 만들기▴풍선헬리콥터 만들기▴멋진 레고 만들기▴UFO 피젯스피너 만들기 등 더욱 새롭고 다양해진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태백경찰서와 태백소방서 등 유관기관에서 경찰관 순찰차 탑승,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하는 포토 타임, 소화기‧심폐소생술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체험마당으로 에어바운스 놀이터도 조성돼 어린이들에 호감있는 행사를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365세이프타운은 이날 특별이벤트로 자유이용권을 3천원에 파격특가로 판매한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