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부추연.삼발연, 기자회견 갖고 "권력형비리가 지역경제 파탄 부추겨"

 

강원 삼척시 '삼척포스파워 화력발전소 이면계약'과 관련해 삼척부정비리추방시민연대(이하 부추연)와 삼척발전시민연합(이하 삼발연)이 29일 오후 2시 건설 인.허가 과정에서 일어난 '권력형 비리'를 폭로하기 위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부추연 오연수 회장과 삼발연 이연우 상임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4년간 포스파워발전소 건설을 놓고 지역경제를 살리려고 십수차례 수천명의 시민들이 산업통상자원부와 청와대를 찾아 애걸복걸하며, 포스파워 발전소 조기 건설을 목매어 울부 짖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 우리 시민들 등 뒤에서는 시민들의 애타는 절규를 비웃기라도 하듯 권력형 비리로 몇 사람의 배를 채우려는 이면계약을 비밀리에 진행시켜 왔다"고 했다.

특히, 오 회장과 이 상임대표는 "천인공노할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 발전소 인.허가를 지연시켰고, 결국 이면계약을 성사시키고 나서야 발전소 인.허가 동의가 이루어졌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이 기간 동안 지역경제는 파탄나고 중.소상인들은 문을 닫는 등 권력형비리가 지역경제를 파탄나게 했다"며 "우리 부추연과 삼발연은 이 사실을 만천하에 알리고자 오늘 시민들 앞에 다음과 같은 사항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부추연과 삼발연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 포스파워 발전소 건설측은 그 동안 이면계약의 진행사항을 숨김없이 밝혀라! ● 그 동안 풍문으로만 떠돌던 시청 고위공직자의 S기업의 동의를 받아 오라고 하며 인·허가를 지연시킨 사실을 명백히 밝혀라! ●검찰과 경찰은 수천억원대의 이면계약 내용을 철저히 수사해 우리지역의 토착비리를 끊어야 하며 삼척에서 이런 권력형 비리의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