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지역언론사 대표 최근 본지에 전화 "시청과 이야기해서 잘 좀 관계 되도록 이야기하겠다" 회유

 

심 후보 "이 신문은 발송되면 안된다"... 해당 언론사 찾아 '사정'
이후 해당 지역언론사... '통.반장 신문 증액'

 

오는 6.13지방선거 강원 동해시장에 출마하는 무소속 심규언 동해시장 후보가 민선 5기 김 모 시장의 구속 이후 시장 권한대행을 역임하며 지역언론사와 결탁한 증거가 드러났다.

2012년 동해시장 비리 기사를 보도한 한 지역언론 기사로 인해  김 모 시장이 구속되자 시장 권한대행에 오른 심 후보가 지역언론사와 결탁해 통.반장에게 보내지는 지역신문 증액을 결정, 행정비리를 무마한 것으로 확인됐다.

본지는 최근 심 후보가 지난 2012년 시장 권한대행 당시 지역언론과 결탁해 '통반장 직보500부 증액'에 관한 '단독기사'를 내 보냈다.

그러나 해당 지역언론사 대표는 최근 본지 대표에 전화를 걸어 "이렇게까지 하면 안된다"며 "심 후보는 그 당시 행정국장이었기 때문에 별로 책임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기사가 나가면 오히려 우리만 귀찮게 된다"며 "우리 사이가 이렇게까지 발전되어서야 되겠냐"는 등의 기사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보였다. 이후 본지는 해당 기사 내용 보완을 위해 삭제 후 취재를 강행했다.

또, 해당 지역언론사 대표는 "아무리 그래도 이렇게까지 나가는 것은 아니다"며 "나도 시청에 이야기해서 잘 좀 서로 관계가 유지되도록 이야기를 할테니... 그렇게 하면 안된다"고 회유했다.

당시 행정국장이었던 심 후보는 김 모 시장이 구속되자 바로 시장 권한대행으로 올라선 가운데 지역언론사가 구속된 김 모 시장의 추가 행정비리에 관여된 것으로 보이는 신문을 발행했다.

이 소식이 신문 발송 전에 알려지자 심 후보는 해당 지역언론사 사무실을 찾아 기자에 무릎을 꿇으며 "제발 이 신문이 발송되면 안된다"며 "사장을 만나게 해 달라"고 했다.

이후 해당 지역언론사는 당시 시장 권한대행을 했던 심 후보의 결정에 동해시로부터 직보 증액이 성사됐고, 심 후보가 '이 신문이 발송하면 안된다'고 했던 신문은 시청에서 나온 환경미화 차량에 실려 새벽에 소각된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심 후보의 시장 권한대행 체제에서 현재까지 시민들의 세금으로 매달 수백만원씩의 통.반장 신문대금을 동해시가 해당 지역언론사에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심 후보가 지난 2012년 당시 해당 언론사를 찾아 무릎을 꿇으며 '신문이 발송되면 안된다'고 말한 이후 지역언론사의 통.반장 직보가 증액되면서 지역언론과 결탁한 것이 사실로 확인되고 있다.

또, 최근 본지에 전화를 걸어온 해당 지역언론사 대표의 회유성 발언에 심 후보가 지금까지 지역언론과 결탁해 온 것으로 보이면서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심 후보의 당시 해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본지에 전화를 걸어온 해당 지역언론사 대표 통화내용은 검찰 고발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이는 시장 선거에 나서는 심 후보를 비롯, 지역언론사 대표인 A씨를 검찰에 고발할 사안이라는 판단아래 기관장이 지역언론과 결탁해 오며 동해시민들을 우롱한 처사에 경종을 울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