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복지향상 위해 집행부와 협력

▲ 이흥일 화천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 새 아침의 밝은 태양이 힘차게 떠  올랐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를 되돌아 보면, 세계 경제대국들의 경제성장율 둔화로 인한 지역 상경기 침체, FTA체결에 따른 농축산업의 위기 등으로 서민 경제의 부담이 가중되었으나,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 가득한 화천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뜻 깊고 보람찬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힘찬 성원을 보내주시고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모든 군민들과 관내 기관 사회단체, 군장병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이제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을미년 새해를 맞아 더 큰 의욕과 열정으로 군민화합과 복지증진등 민생경제의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군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 드립니다.

또한, 군민이 체감하는 생활경제는 물론 농축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향상 등 집행부와의 유기적인 견제와 조화속에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대의기관으로써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의회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하여 민군관의 다양한 의견을 현장중심으로 적극 수렴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항상 『군민을 섬기고, 군민에게 감동을 주고,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은 바로 군민 여러분의 힘과 지혜가 모아질 때 가능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먼저 다음 주말부터 시작되는 산천어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군민 여러분의 역량을 다시 한번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을미년 새해에는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고 서민생활이 안정되기를 소망하며, 뜻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영광된 한해가 되시기 바라며, 여러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