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강원도 화천문화예술회관서 진행

▲ 사진=연희집단 The 광대.

여름의 푸름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7월, 연희집단 The 광대(대표 안대천)가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강원도 화천군청과 함께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더 많은 국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으며,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소외 지역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문화에 대한 거리감을 해소해고 있다.

일반시설 순회사업에 선정된 연희집단 The 광대가 선보일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연희집단 The 광대가 주최·주관하고 있다.

2006년 창단되어 국내 최고의 창작 연희 단체로 자리매김한 연희집단 The 광대가 7월 충북 진천군과 강원도 화천군에서 선보일 ‘광대들의 유쾌한 연희한마당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은 고성오광대, 남사당놀이, 무속 등 다양한 연희를 전공한 전통 이수자인 THE 광대 단원들이 선보이는 공연으로, 춤과 연주, 노래, 재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하고 흥겨운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다.

한편, 관객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고 호흡하는 ‘광대들의 유쾌한 연희한마당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은 2018년 하반기에 전남 나주시, 경기도 광명시, 광주광역시, 강원도 동해시, 경기도 의왕시 등 5회 더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많은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관련 문의사항은 연희집단 The 광대로(070-7695-9770)으로 직접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