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교사 A씨... 특수교사 자격도 갖추지 못해 부정 채용 여부 논란

강원지역의 특수학교 교사가 장애 여학생 2명을 수년간 성폭행했다는 의혹과 관련, 경찰이 수사 중인 가운데 피해 학생이 추가로 나와 파문이 확산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은 성폭행 가해자로 지목된 A 교사가 있는 특수학교에 감사팀을 보내 전교생을 대상으로 피해 여부를 전수조사한 결과, A씨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피해자가 1명 더 확인됐다고 12일 밝혔다.

 

추가 피해 여학생도 A 교사로부터 성추행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으며, 성폭력 등 피해자 지원기관인 해바라기센터에서도 피해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경찰은 추가 피해 여학생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을 방침이다.

A 교사는 2014년부터 최근까지 지적 장애가 있는 여학생 2명을 교실 등지에서 수차례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해당 학교는 학생과 상담을 하던 중 이 같은 내용을 듣고 지난 9일 경찰과 성폭력 상담센터에 A 교사를 신고했다.

A 교사는 지난 10일 직위 해제됐으나, A 교사는 자신의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경찰은 구체적인 피해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A 교사를 소환,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또 경찰은 다른 피해자가 더 있는지도 계속 확인할 방침인 가운데 지난 2013년 특수학교에 채용된 A 교사가 채용 당시는 물론 현재까지 특수교사 자격을 취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부정 채용 여부도 논란이 될 전망이다.

경찰에 따르면 "피해자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조사를 마친 뒤, A 교사를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라며 "피해자 진술의 신뢰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