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안해결 위해 시민들과 힘 모을 것

▲ 유태호 태백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2015년(乙未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충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성원해 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해는 제7대 의회 개원과 함께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고자 시민여러분과 함께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강원랜드의 오투리조트 150억 기부금과 관련하여 강원랜드 (前)이사들에 대한 민?형사상 소송의 부당성을 알리고 철회를 강력히 요구하는 시민여러분 개개인의 소중한 서명은 형사고발건이 무협의로 결정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부와 국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카지노 레저세 부과 문제는  강력한 반대와 신속한 대처를 통하여 잠정 유보시키는 결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대정부합의사항인 중소기업 연수원이 작년 10월에 준공되고 운영되는 성과 또한 거양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시민여러분 모두가 함께해 주셨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시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태백을 아끼는 시민여러분의 마음은 그 어느때 보다도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사람의 마음을 합하면 예리함이 쇠도 자를 수 있다(二人同心  其利斷金:이인동심 기리단금)는 옛말처럼,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를 모은다면 우리시의 위기 극복은 물론 제2의 전성기를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올 한해는 무엇보다도 못다 이룬 주요 현안사항에 대하여 가시적 성과를 거양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시민여러분께서 염려하는 오투리조트는 지난 11월 28일 법원이 회생계획인가전 인수합병(M&A)을 승인함에 따라 견실한 우량기업에 매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매각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전혀 사업성과가 없는 강원랜드 2단계사업인 e-city사업은 이제 검토 단계를 지나 실질적으로 지역사회의 이익이 창출되고 일자리가 만들어 지는 사업으로 조속히 추진되도록 힘을 모아 대처해야 하며,
대정부 합의사항을 비롯한 강원랜드 합의사항의 이행 관철과 폐광지역개발기금의 법적 배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도 적극 발굴해야 합니다.

이러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여러분의 힘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 성원과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그 어느해 보다도 기대와 설레임으로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올해는 희망으로 가득한 태백의 미래를 시민여러분과 함께 이야기 하길 기대하면서,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