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견 수렴하는데 집중적으로 역량 발휘

▲ 최홍규 양양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양양군민 여러분!
희망의 2015년,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고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우리군의 지속적인 발전과 의정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데 대하여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경향각지에서 고향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출향군민 여러분과 우리 군의 자매도시로서 희로애락을 함께 해 주신 군포시민 여러분, 그리고 어려울 때마다 많은 힘이 되어주신 지역의 부대장님을 비롯한 주둔 장병 여러분 모두에게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지난 한해는 어려운 대내외적 여건 속에서도 주민들의 생활수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기초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던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동해.동서 고속도로 건설공사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군민의 오랜 염원인 오색 삭도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민관이 하나가 되어 지혜를 모은 한해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우리군 대표축제인 송이.연어 축제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지역경기 부양에 일조하였으며,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행사를 주제로 한 각종 마을행사가 성황을 이루는 등 군의 관광 인프라 확충에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을미년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력체계속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우리군의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할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군민들과 함께 진지하게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 제7대 의회의 기초를 공고히 하여 군민으로부터 신뢰받고, 군민과 함께 행동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우리 의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한 데 모아갈 것입니다.

 아무쪼록, 군민 여러분께서도 깊은 관심으로 애정 어린 충고와 조언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2015년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