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민들레카를 이용해 가을캠프를 진행한 강원재활원의 기념촬영 모습.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오는 11월, 장애인 기관을 대상으로 가을나들이를 지원한다.

가을이 절정을 향해 치닫는 11월에는 단풍이 물드는 광경을 보러 가을여행을 많이들 떠나는 시기에 도시가스 민들레카에서는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 기관의 가을나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들레카 강원권역에서는 ‘장애인 기관 대상 가을나들이 지원’라는 주제로 11월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 민들레카의 장애인 기관 가을나들이 이벤트는 11월 중 최소 1박2일~최대 3박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는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하며, 희망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9월 1일(일)부터 9월 25일(수)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9월 30일(월),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11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