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 - 대장동.성남FC 관련...각종 비리 혐의 수사 중 최문순 전 도지사 - 알펜시아 '헐값 매각'에 따른 '입찰방해 혐의'로 조사중 김철수 전 속초시장 - '직권남용 혐의' 조사중 이재수 전 춘천시장 - '의암호 호텔마리나 조성사업' 관련... 고소.고발에 따른 경찰 조사 나서

[속보] 민주당 소속 전 지자체장 수사 잇따라

2023. 02. 10 by 김태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 지자체장들의 비리.비위 혐의와 관련해 경찰과 검찰의 수사가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설치 업체 선정 특혜 의혹과 관련해 '직권남용 혐의'를 받고 있는 김철수 전 속초시장을 공무원 A씨와 함께 춘천지검에 사건을 송치했다. 

경찰 조사 결과 김 전 시장 등은 지난 2020년 대관람차 등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설치 민간사업자 추진 과정에서 특정 업체를 위해 평가 방법을 임의로 변경한 혐의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도 대장동과 성남FC 관련 등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시설 각종 비리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고, 최문전 전 강원도지사도 알펜시아 '헐값 매각'과 관련해 입찰방해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특히, 춘천 레고랜드 조성도 고발장이 접수돼 수사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검찰의 소환 통보를 받은 전 강원도청 고위공무원이 숨진 채 발견되면서 지역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또, 최근에는 이재수 전 춘천시장도 '의암호 호텔마리나 조성사업'과 관련해 고소.고발이 접수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지난 9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 지방자치단체장의 비리와 비위 혐의에 대해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 응당한 처벌이 내려져야 한다'고 성명을 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