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4일 '2023 ITS 국제세미나' 참가, 2026 ITS 세계총회 홍보 및 국내외 협력 도모

[강릉] 새로운 ITS 패러다임 중심 강릉, 모빌리티 역량 강화 박차

2023. 09. 04 by 김태영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6 ITS 세계총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4일(월)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열린 ‘2023년 ITS 국제세미나’에 참가, 해외 ITS 전문가와 관련 기업인을 대상으로 강릉시만의 ‘중소도시형 ITS 모델’을 제시하고 2026년에 개최될 세계총회 준비현황을 발표했다.

이번 국제세미나에는 홍콩, 일본 ITS 아·태총회 이사(BOD: Board of Director)를 비롯해 8개국(홍콩, 일본,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ITS 전문가 14명, 국토교통부, 강릉시, 수원시, 한국ITS협회, 한국도로공사 및 관련 기업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도심 모든 도로에서 ITS 첨단 기술을 구현, 교통상황이 어떻게 개선되고,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를 직접 보여줄 수 있는 ‘중소도시형 뉴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기존 대도시 중심의 총회와는 다른 강릉 세계총회만의 강점을 홍보했다.

특히, 세계총회 개최에 따라 약 90여 개국, 20만여 명이 강릉을 찾아올 것이라 예상하는 만큼 풍부한 문화적, 관광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도시 전역을 하나의 거대한 전시장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ITS협회가 주관한 ‘2023년 ITS 국제세미나’는 강릉 세계총회, 수원 아태총회를 홍보하고 관련 국내기업의 수출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4일(월)부터 6일(수)까지 진행된다.

이날 세미나에 참가한 김홍규 시장은 “세계총회 개최까지 철저한 사전 준비와 강화된 홍보 활동,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대규모 국제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과 시설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모빌리티 선도도시임을 입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