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속초] 제10회 갯배예술제, 오는 12일 청호동서 개최

2023. 11. 10 by 김태영 기자

 

강원 속초민예총(회장 박용민)의 '제10회 갯배예술제'가 오는 12일(일) 오후 1시부터 청호동 오징어할복장에서 개최된다.

갯배예술제는 속초민예총이 실향민 대표 문화자산 ‘갯배’의 역사문화적 상징을 활용한 소규모 예술축제로 올해는 ‘갯배에서 만나는 평화 시그널’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의 여는 공연에 이어 '생황과 물소리'라는 독특한 음악경험을 들려주는 프로젝트 율, 고 이반작가의 연극 '그날, 그날에'를 관객과 함께 낭독한다.

전시로는 평화스토리가 담긴 이승항 작가의 오토마타 기획전 일부를 만날 수 있다. 오토마타(Automata)는 ‘스스로 동작하다’라는 뜻의 고대 라틴어에 어원을 두고 있는 조각품으로 인간의 지속적인 조정이 없어도 작동하는 자동기계를 말하며, 과학의 원리와 예술적 상상력이 융합된 예술분야로 눈길을 끈다.

또한, 전시회에서는 기후위기를 경고하는 '아프리카 코끼리'와 반전 메시지를 담은 '꽃을 든 소년'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속초 실향민의 아픔을 그린 희곡 '그날, 그날에'의 중요 메시지 전시도 함께 진행되며, 전쟁으로 인한 고향상실의 아픔을 반전으로 엮을 예정이다.

속초민예총 정은희 사무국장은 “올해는 속초문화도시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공존문화기지로 조성하고 있는 오징어할복장에서 개최하게 되었다”며 “갯배가 품은 실향의미가 다양한 예술언어로 느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