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8일(목)부터 공유누리,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에서 검색·길찾기 가능

강원자치도, 설 연휴 공공주차장 973개소 무료 개방

2024. 02. 05 by 김태영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가 설 연휴(2월 9일 ~ 12일)를 맞아 주민센터, 학교 등 도내 973개(2. 2. 기준) 공공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설 연휴 기간 도에 방문하는 귀성객 및 관광객들의 주차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 정보는 공유누리와 민간포털(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을 통해 연휴 하루 전인 8일(목)부터 제공된다.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이용을 원하는 국민은 컴퓨터(PC)나 모바일 기기로 공유누리에 접속해 지역을 선택하면 지도에서 무료 개방 주차장의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주차장 개방 시간, 주차면수 등 정보 확인은 물론 해당 주차장까지 길 찾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설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는 국민 이용 편의를 위해 공유누리 뿐 아니라 민간포털인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전길탁 도 행정국장은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4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고향 방문과 함께 여행 수요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강원도를 찾는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무료개방 주차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