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삼척서장, 동해 광희고 출신 곽병일 서장 동해서장, 삼척 삼척고 출신 정해영 서장

동해.삼척 경찰서장, 경찰대 14기 동문 '고향 치안 책임진다'

2024. 02. 05 by 김태영 기자
(사진 왼쪽부터) 곽병일 삼척경찰서장, 정해영 동해경찰서장.
▲(사진 왼쪽부터) 강원 동해 출신 곽병일 삼척경찰서장과 삼척 출신 정해영 동해경찰서장은 경찰대 14기 동기생으로 각각 고향을 10분 거리에 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경찰청 인사에서 동해경찰서장으로 발령된 정해영 총경과 지난해 7월 삼척경찰서장으로 부임한 곽병일 총경이 경찰대 14기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강원 삼척 출신으로 삼척고와 경찰대 14기를 졸업한 정해영 총경(48)과 동해 출신으로 광희고와 경찰대 14기를 졸업한 곽병일 총경(49)은 경찰대 동문으로 서로 고향을 10분 거리에 두고 있다. 

삼척 출신이 동해서장에, 동해 출신이 삼척서장에 취임한 것은 드문 일로 각 지역사회에서는 지역 치안 확립에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다. 

동해 출신인 곽병일(49) 삼척경찰서장은 광희고, 경찰대(14)기를 졸업, 대전청 사이버수사과장, 강원청 공공안녕정보외사과장 등을 역임했으며, 온화한 성격에 명쾌한 업무처리와 직원 상하간 두터운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는 평이다. 

삼척 출신인 정해영(48) 동해경찰서장은 삼척고, 경찰대(14)기를 졸업 후 서울지방경찰청 홍보협력계장,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사검증팀 위원, 서울청 치안지도관 등을 역임했으며, 평소 온화한 성격으로 치밀한 업무처리와 섬세하다는 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삼척시민 2024-02-06 07:32:49
동해 삼척 멋진 사람 많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