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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 관련 총 655건 안내(입장권200, 교통149, 경기일정126 등)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숨은 일꾼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

2024. 02. 06 by 김태영 기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지난 1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올림픽 알리미였던 강원특별자치도 강원2024 콜센터는 올림픽 민원·문의 총괄 접수 창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올림픽 성공개최에 기여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회 기간 중(1.15.-2.4. 08:30-21:00, 야간·공휴일 2-3명 근무) 강원2024 콜센터는 입장권 200건, 교통 149건, 경기운영 126건, 불편신고 37건, 문화행사 34건, 기타 올림픽 전반 109건으로 총 655건의 올림픽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란?

'전국 어디에서나', '누구나' 전화 한 통화로 강원특별자치도에 관한 궁금한 모든 사항을 전문상담원을 통해 신속정확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 상담시간 : 08:30 ~ 18:30(연중 무휴)

△ 이용방법 : 국번없이 120번(강원특별자치도 외 033-120)

주요 상담내용

△ 민원일반 : 서식민원, 여권발급, 일반행정 등

△ 문화·관광 : 시군 축제·행사 홍보 및 안내, 시설문의 등

△ 교통분야 : 택시·시내버스 불편사항, 버스노선 안내, 고속도로 상황 등

△ 생활정보 : 불편신고, 교통정보, 날씨, 긴급구조 등

△ 기 타 : 주요기관 전화번호, 포털사이트 검색 등

※ 상담 시간 외 접수된 콜은 녹취해 서비스 시간에 제공

강원2024 콜센터는 조직위원회, 개최 시군 등 관계 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현장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응한 것도 성공개최의 요인이었다.

또, 연령대를 고려해 전화 상담 후 문자를 발송, 재차 안내하는 등 매 상담마다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강원2024 콜센터로 접수된 불편사항들에 대해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공유해 셔틀버스 운행시간 연장, 강릉 베뉴 재입장 관련 신속 안내, 유실물 관련 현장 유선 연락처 마련 등을 개선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길탁 행정국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가 그간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큰 역할을 해줬다"며 "지난 18년간의 노하우를 토대로 앞으로도 도민과 도정을 이어주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잘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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