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포털의 선거 공정성 위해 모든 논조의 기사... 모두 보여줘야 '대전제'

'포털의 정치적 중립성, 어떻게 지킬것인가? 토론회 개최

2017. 12. 16 by 김종수 기자

포털의 정치적인 중립성을 어떻게 지킬것인가에 대한 대토론회가 오는 1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자유한국당 벅성중 국회의원과 국민의당 이용호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이번 대토론회는 한정석 바른사회시민회의 운영위원과 고안석 부천대 교수가 발제한다.

또, 이성엽 고려대 교수, 권상희 성균관대 교수, 이경환 변호사, 안명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팀장, 이준희 인터넷기자협회 부회장, 원윤식 네이버 상무가 토론을 펼친다.

이번 대토론회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포털이 정치 중립성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는가이다.

포털의 설립 이유는 정치성과는 거리가 멀고 애초에 검색엔진으로 시작했으나 이러한 점에서 포털의 검색중립성은 중요한 논제로 토론될 전망이다.

특히, 포털은 종합적으로 언론을 검토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때문에 포털이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졌음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포털을 기존 언론과 같은 위치에 놓고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나, 포털이 지켜야 할 정치적인 중립성은 중립적인 기사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모든 논조의 기사를 모두 보여줘야 한다는 대전제를 두고 토론회가 개최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