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지자체 상수도 유충 관련, 일제 점검 결과 발표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최근 상수도 유충 관련, 동해시 관내 상수도 정수지 및 배수지 시설에 대해 일제 점검 결과 ‘이상없음’으로 나타났다.

최근 인천과 경기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 발견 신고가 잇따르면서 수도 이용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일제 점검이 실시됐다. 

동해시 내 점검시설은 쇄운정수장, 이원정수장, 사문정수장 등 3개 정수장의 정수지 4개소와 배수지 6개소이다.

특히, 동해시는 정수장 근무자를 비롯해 동해시 수돗물평가위원장 및 환경연구사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수처리공정 및 정·배수지 위생상태(외부오염 가능여부, 덮개 밀폐, 방충망 이상 여부, 수생생물 서식환경 확인 등) 및 정수처리 공정, 시설물 내 유입방지 시설 적정여부 등을 주요 점검했다.

시 관계자는 “긴급 점검결과 동해시 수돗물은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매일 수온, 탁도, Ph, 잔류염소 검사 등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시는 지난 6월 2020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으며, 매월 정수장별 수질검사 결과를 동해시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