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친구의 제보로 드러나면서 경찰에서 자백

생활고를 견지지 못한 30대 여성이 자신의 두 자녀를 숨지게 한 뒤 암매장했다가 친구의 제보로 2년 만에 경찰에 붙잡혀 충격을 주고 있다.

충남 아산경찰서는 2013년 4월과 지난해 8월 자신의 두 자녀를 숨지게 한 뒤 근처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영아살해·사체유기)로 이아무개(39)씨를 구속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이씨는 2013년 4월 한 병원에서 딸을 낳고 1주일쯤 뒤 질식시켜 숨지게 한 다음 집 근처 야산에 몰래 묻은 후 지난해 8월에도 이씨는 아들을 집 옆 창고에서 낳은 뒤 그대로 두어 숨지자 역시 야산에 묻어버린 것으로 드러났다.
 
2006년께 남편과 별거에 들어가 줄곧 친정 어머니의 집에서 지내온 이씨는 특별한 직업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어머니의 기초생활수급비로 생활하는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고 경찰은 밝혔다. 이씨의 사정을 잘 아는 친구의 제보로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이씨는 모든 범행 사실을 자백했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숨진 두 아이가 이씨와 누구의 사이에서 태어났는지는 현재로선 확인이 쉽지 않다. 이씨는 ‘가정 형편이 어려워 입양이나 다른 사람한테 주려고도 했는데 잘 안돼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