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 관광학과(신동주 학과장)는 지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동북아 관광학회 주최로 개최된‘2016 International conference by Tourism Institute of Northeast Asia-The 6th United International Conference’에서 전국의 대학(원)생 및 외국대학생 등 총 72개 팀 중 우수상,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국제대학생 발표대회는 한국 30개 대학, 일본 10개 대학, 중국, 네팔, 말레이시아 등 5개국 국·내외 대학생들이 참가했다.

특히, 강원대 관광학과 학생팀들은 농촌체험형리조트 개발, 김천 포두리조트, 블라썸 투어 Blossom Tour를 주제로 제안서를 발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관광학과 학생팀은 지역농촌의 관광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지역단위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농촌숙박시설 및 꽃을 주요 테마로 관광상품을 개발해 원예와 화훼농가 및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 제안서를 작성했다.

이는 그 동안 아이디어 회의와 자료 조사, 브레인스토밍 등의 활동을 비롯해 학기 중과 방학기간에도 조사연구와 발표를 준비하는 열정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 관광학과 허중욱 교수는 학생들의 지도를 맡으며, 국제대학생 제안서 발표 세부 내용을 검토하고, 새로운 시각을 정립하도록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공모전 준비를 하면서 우리나라 농촌자원을 더욱 이해하게 되었으며, 농촌 실정에 적합한 관광개발이 이루어져 지역관광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대회를 참가해 국·내외 다른 대학교 팀들의 발표를 청취하면서 새롭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앞으로 향후 새로운 기획안을 작성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