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해안과 기암괴석 등 절묘한 조화에 아름다운 풍광 연출

▲ 지난 2일 개장한 '장호비치캠핑장'이 주말을 이용한 관광객들로 붐볐다. 이런 가운데 주변 자연경관과 인근 관광지 연계성이 큰 작용을 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안성맞춤인 휴가장소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드론촬영>

강원 삼척시 장호항 인근에 최근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장호비치캠핑장'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일 개장식을 가진 '장호비치캠핑장'은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공사'에 선정돼 지난 해 3월에 착공, 12월에 준공했다.

근덕면 장호리 일원 1만8455㎡ 부지에 컨테이너 하우스 4동,카라반 9대, 오토캠핑장 17면, 일반야영장 17면 등의 시설을 갖춘 '장호비치캠핑장'은 여느 곳에서 보기 힘든 경관을 자랑한다.

또, 인근 해양레일바이크와 공사 진행이 한창인 '장호해상로프웨이'가 준공될 경우 관광지로써의 면모를 확실히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 강원 삼척시 장호항 중심에 자리한 '장호비치캠핑장'은 넓은 주차장과 인근 관광지 연계로 인해 관광객들에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 지고 있다. <사진=드론촬영>

특히, '장호비치캠핑장'과 연계된 인근 해양레일바이크, 환선굴, 대금굴, 쏠비치대명리조트, 삼척장미공원 등 근거리에 위치한 관광자원들과 어울려 '해양관광도시 삼척'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관광객 유치에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가 모아 지고 있다.

이미 2일 개장한 뒤 관광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넓은 주차장과 북적이지 않는 '나만의 공간 휴양지'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11일 장호비치캠핑장을 찾은 한 관광객은 "삼척시가 관광지에 대한 이미지 관리에 큰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다"며 "소박한 이미지와 확트인 전망이 휴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고 말했다.

한편, 장호비치캠핑장은 홈페이지(http://www.janghocamping.kr/) 또는 삼척시 홈페이지 삼척관광 통합예약을 통해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