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시간.학생들 등.하교 시간대 겹쳐, '병목현상'으로 인한 차량 사고 위험 노출

▲ 강원 삼척시 대학로에서 삼척여중 간 100여m 구간이 삼척IC개통으로 인해 출.퇴근 차량이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과 겹치면서 학생들의 교통사고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강원 삼척시 대학로에서 삼척여중 방향 100m 구간이 등하굣길 어린 학생들에게 '위험 구간'으로 노출됐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구간은 양방향 1차선 도로로 대학로에서 삼척여중 입구(계문사)까지 좁아 학생들의 등하교 시 교통체증으로 인한 교통 사고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이 구간은 삼척IC 개통으로 인해 출.퇴근 운행차량들이 몰리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과 겹쳐 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

또, 좁은 도로에 중앙분리대가 설치돼 있어 차량 통해시 등.하교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학교 측도 학생들의 안전과 교통 사고 예방을 위해 인력을 운영하고 있지만 사실상 아찔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학부모 A씨는 "보행자인 어린 학생들의 통학 환경을 생각하지 않고 차량 통행을 우선으로 하는 것 같다"며 "좁은 도로에 차량이 몰려 학생들이 다칠까봐 무섭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학교 측에서도 학생들에게 통학 시 안전사고를 우려해 사고 예방 교육을 시키고 있지만 도로 특성상 개선돼야 할 점이 있어 보인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