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부 국정과제 '국가균형발전 달성', 마지막남은 고속도로 '조기건설' 반영 위해 공감대 형성

강원 삼척시는 오는 12일(화) 삼척시청 대회의실에서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동서 6축) 조기 건설을 촉구하기 위해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 대표들로 '삼척시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위원회는 삼척시 출향인사들을 비롯한 삼척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123인의 위원으로 구성, 앞으로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 건설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펼친다.

또, 동서고속도로 협의회 12개 시·군 추진위원회 등과 연계 활동을 통한 실행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된다.

아울러, 위원회는 12일 창립총회를 거쳐 운영집행위원회를 구성한 후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건설”이 “국가 고속도로건설 5개년계획”에 반영될때까지 동서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대내․외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시는 창립총회에 앞서 강원연구원과 공동으로 시청 시민회의장에서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동서6축) 조기 건설”을 위한 당위성과 시민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조기 실행방안에 대한 강원포럼을 개최하고, 위원회 주체별 역할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삼척시 관계자는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건설은 전국간선도로망 중 여객 물류수송이 가장 낙후한 강원남부권 교통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다"며 "현 정부 국정과제인 국가 균형발전을 달성할 수 있는 첩경일 뿐만아니라 마지막 남은 고속도로를 조기 건설함으로써 정부의 고속도로계획의 마침표를 찍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앞으로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동서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인 가운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