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13지방선거 동해시장 '무소속 출마'선언한 심 시장에 '날' 세워

▲ 오는 6.13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동해시장 예비후보들은 지난 30일 성명서를 발표, 심 시장에 "자신의 안위만을 위해 탈당과 입당을 저울질하며 좌면우고하는 작금의 행동을 시민들이 두눈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적시하라"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성명서 원문.>

최근 자유한국당을 탈당해 거취가 불분명했던 심규언 동해시장이 지난 30일 오는 6.13지방선거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자유한국당을 탈당해 더불어민주당 입당설도 오르내렸지만, 심 시장은 기자회견에서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지역발전을 이루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나, 6.13지방선거 동해시장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3명의 예비후보들은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심 시장을 곱게 보지 않고 있다.

이들 예비후보들은 지난 30일 성명을 통해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새누리당과 자유한국당의 당적을 갖고 지역의 수구보수세력의 리더를 자임해 왔던 인물이다"며 "그런 시장이 자유한국당 소속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공천갈등으로 탈당한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고 비난했다.

이어 "공천갈등과 탈당 자체가 시민들에게 말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주고, 시민사회에 불안감을 조성했다는 비난은 면하기 어려운 처사다"고 날을 세웠다.

또, "자신의 안위만을 위해 탈당과 입당을 저울질하며 좌면우고하는 작금의 행동을 시민들이 두눈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적시하라"고 발표했다.

특히, 더민주 예비후보들은 "저희는 당당히 주장한다"며 "심규언 시장은 반드시 청산 되어야 할 적폐세력입니다. 그 적폐세력의 정점에 있는 사람입니다. 따라서 더불어민주당의 일원이 될 수 없습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