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 의원 "강원도 폐광지 자녀들이 우선 채용되도록 포괄적으로 노력" 밝혀

▲ 강원랜드 채용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염동열 의원이 지난 6일 서울북부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단장 광주지검장 양부남)은 11일 자유한국당 염동열(사진) 의원에 대해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및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수사단은 염 의원이 강원랜드 교육생 선발 과정에서 수십명의 지원자를 부당 채용하도록 청탁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염 의원은 해당 혐의에 대해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검찰에 출석하면서 "강원도 폐광지의 자녀들이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노력했다"며 "그 청년들이 교육생 선발이라는 제도를 통해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이 전부였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강원랜드 채용 비리'사건은 춘천지검에서 수사중이었으나, '사건을 축소하라는 검찰 수뇌부와 정치권의 외압'폭로가 불거지면서 문무일 검찰총장의 지시로 독립적인 수사단이 구성돼 조사를 펼치고 있다.

특히, 수사단은 '수사외압'과 '채용비리 사건'의 기록을 넘겨받아 양 갈래로 수사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수사단 출범 이래 현직 국회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염 의원에 대해 검찰수사단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13일 전후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