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 반영한 청소년수련시설 및 활동 운영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에서는 지난 14일 2018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1박2일 워크숍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은 총 15명으로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으며, 주요활동은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발적 참여와 모니터링,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참여 및 의견 반영하고 시설 및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주체적인 책임 역할을 수행한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및 역할에 대해 소개하고 전년도 활동에 대해 공유했으며, 수련원 시설 및 운영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과 분과를 선정, 1차 정기회의를 개최해 올 한해 운영계획을 세웠다. 

위원장으로 선출 평창고 이은수 학생은 “국립시설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위원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이현주 원장은 “수련원이 발전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하고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는 청소년수련시설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해 청소년수련시설을 설치, 운영하는 개인, 법인, 단체 등은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으로 구성.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