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권력의 주인 강조, 적폐청산 통해 독선.권한남용 견제해 강소도시 만들것'

 

오는 6.13지방선거 삼척시장 후보에 출마하는 무소속 양희태(사진.46) 후보가 세부공약을 발표했다.

양 후보는 "열린시장실을 운영, 권력의 이양을 비롯해 시민이 주인이고 시장이 고용인이되는 진정한 권력의 교체를 이루고 소통을 하겠다"며 "민심과 민생을 직접 몸으로 살피며 시민 누구나 만날 수 있는 든든하고 소통하는 시장이 될 것"을 밝혔다.

또, 양 후보는 "시민이 권력의 주인으로써 행정,의회,보조금지급 사회단체를 종합적으로 관리감독하는 시민주권행사의 핵심기구 설립으로 행정의 오.남용을 감독하고 시민의 주인의식과 참여를 통한 만족도 향상시킬 것"을 밝혔다.

특히, 양 후보는 "삼척시가 예전 삼척군시절의 토지와 사람을 바탕으로 동해.태백시를 독립시킨 모태도시로써 그 중심에 자리잡아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하며 모정의 마음으로 포용해 태백,동해,울진 단일 경제권과 통합시민권으로 영동남부권의 최대 강소도시로 융합발전을 이루겠다"는 공약을 세웠다.

이와 함께 양 후보는 "통일부 대북 물자지원 사업으로 도계폐광지의 무연탄을 연탄으로 가공해 대규모 대북물자지원으로 관철시키고 폐광지의 무연탄생산량 증가로 일자리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달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