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 정책선거YES금품,허위,비방 NONO 다짐

▲ 사진=지방선거 후보자들이 6. 13.지방선거에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와 깨끗한 선거를 다짐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강원 양구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허경무)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양구군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지방선거후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후보자들은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와 깨끗한 선거를 다짐하는 서명을하고 파이팅을 외치는 퍼포먼스를 전개했다.

또, 이번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선거일인 6월 13일 투표하기 어려운 유권자는 별도의 신고없이 6월 8일이나 6월 9일 전국의 읍면동마다 설치된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전투표일인 6월 8일과 9일, 선거일인 6월 13일 모두 근무하는 근로자는 고용주에게 필요한 투표시간을 청구해야 하며, 청구된 투표시간을 보장하지 아니한 고용주는 최고 1천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후보자에 대한 정책공약 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책공약을 검색하거나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후보자 토론회 다시보기, 매세대에 발송되는 선거공보 등을 통해 자세히 알수 있다.

양구군선관위 박충묵 지도홍보계장은 "정책과 공약, 자질과 능력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