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노인.아동 등 도시가스사회공헌기금 후원으로 사회복지기관에 여행 차량 지원 눈길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민들레카 강원권역 사무소)에서는 2015년 9월부터 현재까지 사업을 위탁 받아 민들레카를 비영리사회복지기관이 시행하는 야외활동, 연수, 캠프에 카니발 차량을 무상으로 대여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민들레카 강원권역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독립유공자, 6.25참전용사, 4.19혁명 공로자, 순직공무원, 5.18민주유공자 등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 4조에 규정되거나 국가보훈처 보훈대상자의 본인, 가족 및 유가족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다

민들레카 강원권역에서 1가정을 지원하게 되며, 차량(카니발 11인승), 유류, 기사, 숙박, 여행경비(32만원)등을 지원하며, 홈페이지 사연을 기준으로 선정 된 후 국가유공자 등록 증명을 하면 된다.

이 행사를 기획한 민들레카 담당자는 “대한민국의 번영은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음으로 가능했다” 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여행을 선물해 드리고 싶다” 라고 말했다.

또, 민들레카는 지난해 3월부터 45인승 일반 버스 및 휠체어특장버스를 임차 지원하는 민들레버스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기관 뿐 아니라 명절 취약계층 귀성길 지원, 국가유공자 경비지원 여행과 함께 올해 1월 육군본부와 협약을 맺고 모범병사 면회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테마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민들레카 관계자는 "단순한 차량지원 뿐 아니라, 미세먼지에 취약한 이용자들을 위해 차량 내 공기청정기 설치, 유사시 상황 발생 대비 재난가방 비치 등 이용자에 대한 편의시설 확충으로 실제 이용자들이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