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민원실 비롯, 9개 읍.면, 강원랜드, 고한신협, 정선농협 중부지점, 민둥산 관리역 등 총 15개소

▲ 민원창구 보다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와 주민등록번호.지문인식으로 발급하고 있는 무인민원발급 서비스가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 정선군이 무인민원발급 서비스를 확대 운영,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고객 만족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군청 민원실을 비롯한 9개 읍면 및 강원랜드, 고한신협, 정선농협 중부지점, 민둥산 관리역 등 총 15개소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 중에 있다.

무인민원발급창구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차량, 농촌, 지방세, 병무, 부동산 등 총 85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또, 민원창구 보다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 주민등록번호 및 지문인식으로 발급할 수 있어 군민들에게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점자키패드, 화면확대 터치버튼 제공, 휠체어 이용을 고려한 기기조작 기능 등을 제공해 장애인과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군민 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군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하겠다"며 "신속히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무인민원발급 서비스를 확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