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복지지수 높이는데 최선 다할 것

▲ 김 철 양구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희망찬 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희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해 양구군의회 의정발전을 위하여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시고, 아낌없는 조언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올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제7대 의회가“군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을 기조로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의정을 펼치기 위해 군민의 생활 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 호흡하며, 민의를 대변하는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열정을 갖고 노력하겠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낮은 자세, 더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군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의회의 문턱을 더 낮추겠습니다.

지난해 6. 4 지선 통해 살펴본 민의를 하나 하나 챙겨보고, 해결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우리 의원 모두가 지혜와 역량을 발휘하여 실질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첫째, 민의를 충실히 대변하고 챙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군민의 입장에서 현장을 발로 뛰며 군정의 주요시책을 면밀히 살펴보고 잘못된 시책은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할 뿐만아니라 미흡한 사항은 보완토록 하며, 현장 위주의 의정활동을 수행하겠습니다.

또한, 군민들의 어려움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변하고, 챙기는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행복을 높여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군민이 공감하는 수준 높은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지난해 구성해 운영 중인 의원연구회와 선진사례 현장답사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고, 지역현안과제를 연구하고 공부하여 의정에 반영시키는 발전적인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면서 군민의 다양한 민의를 적극 수용할 수 있는 자치입법화도 심도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군민과 소통하는 활짝 열린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군민과 함께 하면서 작은 소리도 소중히 여기며 찾아가는 위민의정활동을 수행하는 한편, 의장실을 민의를 듣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여 믿고 찾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군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실시중인 의회 회의상황 실시간 생방송을 적극 홍보함은 물론 의정 새소식지를 확대 발간하여 배포하고, 청춘 FM 등 통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의정활동상을 알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흔히, 의회와 집행부를 수레바퀴에 비유합니다. 한쪽으로 치우쳐서는 제대로 앞으로 나갈 수 없음을 강조한 말입니다.

따라서, 군민의 권익증진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인 협력과 견제를 통해 수레의 주인인 군민여러분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복지지수가 한층 높아지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군의회 의정방향인“군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실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군의회의 문턱은 낮고 문은 항상 활짝 열려 있습니다. 찾아 주시고 의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실 것을 기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내실있는 의회의 역할수행을 약속드립니다.

2015년 을미년 새해도 군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도를 부탁드리면서, 모든 가정에 행운과 평안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