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강원도당 "징계 받은 의원은 의정비 삭감하는 방안에 적극 나서야"

강원도의원의 장애인 폭행 사건이 잊히기도 전에 또다시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의 갑질과 폭언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정의당 강원도당은 '징계 수위를 높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도당은 5일 성명을 통해 "민주당 도당은 지난해 9월 술에 취해 지체장애인을 폭행한 도의원을 제명했으나 처벌은 사실상 여기까지였다"며 "이번에도 갑질 의원을 제명하는 선에서 사태를 마무리하려는 듯하다"고 비판했다.
 
또 "지난해 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에서 장애인을 폭행한 의원에게 30일 출석 정지라는 나름대로 중징계를 내렸으나 해당 의원은 임시회에 참석하지 못하고도 월급은 전액 받았다"며 "한마디로 공식적으로 일은 하지 않으면서 월급은 꼬박꼬박 챙긴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도당은 "민주당은 도의회 내 의원 징계 수위를 높이고, 특히 징계를 받은 의원은 의정비를 삭감하는 방안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요구했다.
 
한편, 민주당 소속 한 도의원은 최근 특정 지역에 관사를 정하라고 요구하고, 47평형 아파트 매입이 안 되는 이유를 따져 물으며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민주당 도당은 지난 4일 윤리심판원을 통해 심판받도록 하겠다는 입장과 재발 방지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는 성명을 낸 바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