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홍보 행사에 원주시청.관내 학교 운영위원회.학부모들 총동원

지난 10일 강원 원주교육지원청이 관내 학교 운영위원장들에게 더불어민주당 행사 계획 문서를 전달한 것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는 더불어민주당의 홍보 행사에 원주시청과 관내 학교 운영위원회 및 학부모들이 총동원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원주교육지원청까지 홍보에 관여하도록 기획됐다는 지적과 함께 '사상 최악'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공개된 문서에는 원주시청 교통과에서 업체 선정, 재료 및 장비 지원, 행정 지원까지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당 소속 지자체장의 시정이니까 우리 당의 홍보행사에 행정지원을 해줄 것'이라는 발상 자체가 180석 수퍼여당다운 오만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정부와 지자체 공무원들의 정치적 중립을 서슴없이 훼손하고 있는 '관건선거' 행태가 만연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최문순 강원도정의 정무라인 측근들이 최 지사의 대권도전을 돕기 위해 사직했다가 대권행보가 끝나자 다시 들어오는 일련의 '회전문 인사'에 대해서도 '인사농단'이라는 지적이 나오면서 '관건선거'에 대한 시민들의 눈초리는 피하지 못하는 분위기다. 

한편, 헌법 제7조 2항에는 '공무원은 신분과 정치적 중립성은 법률이 정하는 바의 의하여 보장된다'에 따라 공무원의 엄격한 정치적 중립성이 사회 전반에 뿌리 내려야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