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원내대표 "'검수완박'은 국민에게 피해주는 법, 국민의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달라" 

사진=12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정의당 의원들을 만나 '검수완박' 저지를 위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12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정의당 의원들을 만나 '검수완박' 저지를 위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2일 '민주당의 양식 있는 의원님들께 호소드립니다'라며 '검수완박'에 대한 강한 반대 입장을 재차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최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송한 계곡 살인사건 피의자들이 경찰 수사에서 풀려났다가, 검찰이 결정적 증거를 발견 후 도주중인 것을 예로 들었다. 

권 원내대표는 "일반 형사사건도 이러할진데, 민주당이 주장하는 ‘검수완박’이 되면 더욱 복잡하고 어려운 중대범죄는 손도 대지 못하게 된다"며 "과거 민주당은 모든 법 내용을 마음대로 할 수 있었음에도, 부패범죄 등 6대 중대범죄에 대해서는 검찰의 수사범위로 남겨두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평범한 서민과 약자는 6대 중대범죄를 저지를 기회조차 없습니다. 수사에 공백이 있으면 강한 자는 두 다리 뻗고 잠을 자고, 그 피해는 오롯이 국민에게 돌아간다"며 "검경수사권 조정이 안착된 후에 그래도 검찰 수사에 문제가 있다면, 여야가 협의해 같이 고쳐나가기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한편,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검찰 수사권 박탈에 대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민주당원들을 설득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