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원내대표 '민생위기 극복 위해 국회 차원에서 적극 뒷받침' 강조

 

당정은 11일 오전 코로나 영업제한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370만명을 대상으로 1인당 최소 6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는 당정 협의 후 브리핑을 통해 "모든 자영업자·소상공인, 매출액 30억원 이하 중기업까지 370만명에게 최소 600만원을 지급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정부에서 그 부분은 수용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정부 첫 번째 당정 협의에서 권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600만원을 추가 지원해 1, 2차 방역지원금을 포함해 최대 1000만원까지 실질적 보상을 하겠다는 약속을 했다"며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안은 반드시 이번 추경안에 포함돼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또, 권 원내대표는 지난 추경에 대해 "370만명의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300만원의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고 특고·프리랜서·문화예술인·법인택시기사 등 코로나 사각지대를 꼼꼼하게 발굴한 건 큰 성과"라면서도 "손해보상 보정률을 90%로 상향하는 데만 그쳐 소상공인·자영업자들께서 실망한 것도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경제도, 국가재정도 사실상 폐허에서 시작하는 상황이라는 말은 결코 엄살도 과장도 아니다"며 "당은 민생위기 극복을 위해 국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금번 추경은 온전한 손실보상·방역보강·민생물가안정 세 가지 방향"이라며 "소상공인 피해에 대한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해서 손실보전금 지원방안을 마련했다"며 "국민 민생 챙기는 데에는 여야가 있을 수 없으므로 정부는 금번 추경안이 확정될 수 있도록 국회 심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