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항 일원서 오는 12월30일부터 4일간 열려

강원 삼척시 삼척항에서 열릴 예정인 '제3회 삼척대게축제'가 오는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4일간 열릴 예정이다.
강원 삼척시 삼척항에서 열릴 예정인 '제3회 삼척대게축제'가 오는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4일간 열릴 예정이다.

 

강원 삼척시와 정라동번영회가 함께 주관하는 대게축제가 오는 12월30일~2023년 1월2일까지 4일간 삼척항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대게축제는 해넘이와 해맞이가 맞물린 12월30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으로 각종 공연 및 전시, 체험, 먹거리, 즐길거리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또, 삼척시는 3년만에 개최되는 대게축제를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삼척대게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올해 대게축제는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민가요제, 태권도갈라쇼, 청소년 문화공연을 비롯 ‘Cooking Show’(쿠킹 쇼), 대게요리 시식회 등 먹거리와 대게낚시 및 경매, 대게퀴즈 달인, 프리마켓 등이 운영되며, 부대행사로는 사진 전시회 및 민속놀이 체험코너가 마련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3년만에 개최되는 삼척대게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며 "이번 축제가 새해를 맞는 분위기와 함께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디"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