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38호선 미개통 구간(신기면 안의리) 공사추진 협력 방안 논의

사진=정의경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이 7일 삼척시를 방문, 박상수 삼척시장으로부터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정의경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이 7일 삼척시를 방문, 박상수 삼척시장으로부터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강원 박상수 삼척시장이 7일 지역 주요 현안 사업 협의를 위해 삼척시를 찾은 정의경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과 면담을 가졌다. 

박 시장은 정 청장에게 '국도 7호선 삼척~동해 구간의 국도 대체 우회도로'에 대한 타당성 검토 용역 결과 설명과 함께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026~2030)'에 반영될 수 있도록 원주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정 청장은 적극적인 협조와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또, 정 청장은 국도 38호선(도계~신기~미로) 미개통 구간(신기면 안의리)의 완전 개통을 위해 삼척시와 삼척경찰서 등 관계기관 협의체를 구성, 주민 홍보와 환경 민원에 대한 공동 대응 등 공조 강화를 삼척시에 협조했다. 

특히, 정 청장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도 38호선(도계~신기~미로)의 조속한 개통을 통해 주민 불편을 조속히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도 "원주청 등 관련 국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관련 주요 현안사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