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자유무역지역내 '활게보관창고.가공공장' 완공
오는 19일 오후 3시 기념식 개최, 지역 인사 대거 참석 예정

 

대게 직접 가공.생산 시스템 갖춰 특색있는 먹거리 개발 박차

▲사진=강원 동해시 공단로1로 177-6 동해자유무역지역내에 위치한 (주)노르코아쿠아월드 공장 전경.

 

(주)노르코아쿠아월드(대표이사 김석주)가 강원 동해시 동해자유무역지역 내에 활게보관창고와 가공공장을 완공, 기념식이 오는 19일 오후 3시 동해시 공단로1로 177-6 동해자유무역지역내 가공공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주)노르코아쿠아월드 대게 가공공장 기념식에는 이철규 국회의원, 강원도청 관계자, 도.시의원, 각급 기관장,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준공을 축하하고 (주)노르코아쿠아월드의 성공적인 안착을 기원할 예정이다. 

(주)노르코아쿠아월드는 기존 대게 보관은 물론, 대게를 직접 가공.생산하는 시스템을 갖춰 '동해 대게'의 인지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특히, 갑각류 공급 안정성 확보를 위해 (주)노르코아쿠아월드는 대규모 수조 4동을 비롯해, 대형 냉동창고, 가공공장 등 최신 시스템을 갖춰 국내 대게 유통 거점도시로 이미지를 확고히 다진다. 

또, (주)노르코아쿠아월드는 국내 최대 유통라인을 보유, 대게 산업화를 앞당기고 있으며, 이번 가공공장 완공으로 지역 고용창출까지 기대하고 있다. 

이동호 동해시의장은 "최근 동해시에서 크랩킹 페스타가 큰 인기를 받으면서 동해시가 대게로 인한 수산물의 최대 관문임을 알 수 있었다"며 "대게에 대한 전국민적 인기가 상당히 좋았고, 앞으로도 (주)노르코아쿠아월드가 더더욱 안정적인 대게 공급 체계와 유통망 확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노르코아쿠아월드 김석주 대표이사는 "강원 동해시가 명실상부한 대게 도시로써 이번 가공.생산공장을 통해 동해시의 특색있는 먹거리 자원개발에 힘쓰겠다"며 "그동안 도움 주신 분들을 모시고 오프닝 행사를 갖고자 하니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