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도입 합의 못해 내달 26일 운행 종료

 

강원 강릉과 동해.삼척 해변을 잇는 53㎞의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가 16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져 아쉬움을 주고 있다. 

이는 바다열차 추가 신차 도입에 과도한 비용과 코레일.관련 지자체의 예산 합의가 이뤄지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코레일관광개발은 최근 공지사항을 통해 2007년 7월부터 강릉∼삼척 해안을 운행한 바다열차가 12월 26일부터 운행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한편, 바다열차는 노후 열차를 활용해 차별화한 내부 공간과 외부 디자인으로 동해안의 넘실거리는 바다와 눈부신 풍광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든 특별 관광열차로 동해안을 찾는 관광객에는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기도 했다. 

그동안 195만 명이 이용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바다열차가 종료를 알리자 이를 아쉬워하는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도 나왔다. 

한 지역 주민은 "바다열차는 편도 1시간 10분 거리를 주중과 주말 왕복 2∼3회 운행했는데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매우 높았다"며 "강릉역을 출발한 열차는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기차역인 정동진역, 명사십리 동해 망상해변, 그리스 산토리니가 생각나는 삼척해변, 국내 3대 미항 중 하나인 삼척 초곡항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한 관광자원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바다열차는 운행 종료에 앞서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열차 안전 점검을 위해 운행을 하지 않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