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관계자 "해변캠핑장 조성은 사업계획에도 없는 아이템"

강원 삼척시는 지난 26일 “동해해경, 국책사업 빙자... 40대 투자 사기범 '구속'(본보2024년 12월 26일)보도와 관련, 시에서 추진하는 어촌뉴딜 300사업과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다.

또, 투자금을 가로챈 40대 남성은 해당 사업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는 입장도 같이 밝혔다.

시 관계자는 “어촌뉴딜 300사업은 개인의 독단적인 시설 운영은 불가한 구조로 주민주도형 사업임에 따라 어촌계, 마을주민 등으로 구성된 지역협의체, 운영위원회를 거쳐 사업을 추진하고 시설 운영방안을 마련하며 해양수산부, 시와 최종 협의를 통해 확정된다"며 “특히, 투자 아이템으로 이용됐던 ‘해변캠핑장 조성’은 사업계획에도 없는 아이템이다”라고 설명했다.

삼척시 ‘어촌뉴딜 300사업’은 후진‧광진항 및 초곡항을 대상으로 어항시설 개선과 어업인.마을주민들의 어업작업여건, 정주 환경 및 소득향상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오는 2024년 사업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정상적으로 진행 중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관내 낙후된 어촌마을에 대한 혁신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해양수산부와 시에서는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와 더불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악용한 사례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라며 “다시는 이러한 사례가 발생해서는 안 되지만, 혹시라도 투자제의가 있을 경우 담당 부서에 확인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