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를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관광 홍보 책자 제작 배포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강원 강릉시 옥계면이 해안단구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 삼아 사계절 관광 요소가 가득한 즐길거리 및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바다와 가장 가까운 옥계면은 해안도로인 헌화로, 넓은 백사장과 소나무숲이 매력적인 옥계해수욕장 등 산, 들, 바다를 모두 갖춘 특색있는 관광자원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자 책자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인구감소와 소비자 구매 방식의 변화로 침체되어 있는 옥계 5일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숨은 맛집부터 주요 관광명소 소개까지 다채로운 옥계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사진=강원 강릉시 옥계면에 들어서면 5일장으로 가는 입구에 지게 모양의 조형물이 친근감을 불러일으킨다.
▲사진=강원 강릉시 옥계면에 들어서면 5일장으로 가는 입구에 지게 모양의 조형물이 친근감을 불러일으킨다.

 

아울러 환상적인 바다 전망와 천연기념물 437호로 지정된 헌화로의 해안단구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길, 자연과 교감하며 체험할 수 있는 가족 여행지 등은 인기 관광명소로 꼽히며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옥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여행 안내 등이 담긴 책자는 주요 숙박시설 및 관광안내소에 비치될 예정이며, 시는 이를 계기로 시민과 관광객 유입이 극대화되어 지역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용규 옥계면장은 “많은 시민 및 관광객들이 사계절 복합관광이 가능한 옥계면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라며, 이를 계기로 침체 되었던 옥계 5일장이 활성화되고 지역상권과의 동반성장이 이루어져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적극적인 홍보전략을 통해 매력적인 관광명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