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강원도.동해시.LS전선 투자협약(MOU) 체결

강원도와 동해시, LG전선(주) 등 3개 기관이 23일 오전 11시 강원도청에서, 304억원 규모의 증설투자를 위한 투자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LS전선이 총 304억원을 투자해 동해송정일반산업단지 1.2블럭 부지(4,514㎡) 내에 건조 턴테이블, FJ용 턴테이블 등의 첨단시설 증설하는 내용이며, 이번 증설 투자로 30여 명의 고용과 지역소비, 세수 증가 등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게 된다.

또, LS전선은 향후 동해사업장 내에 케이블 포설 바지선 구축, HVDC동북아 Super Grid(한중일, 북한, 몽골, 러시아 등) 전력망 연결을 위한 해저용 케이블 기계장비 등에도 대규모 투자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심규언 동해시장과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최근 대내·외의 극심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동해시에 대규모 투자를 결심하여 준 LS전선(주)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LS전선(주)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함과 동시에 향토기업으로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문순 도지사, 심규언 동해시장, LS전선(주) 명노현 대표이사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또, 투자지역인 동해시는 남북경제협력과 북방경제시대를 선도할 자원․물류의 요충지로서, 강릉선 KTX 묵호․동해역 개통, 해양복합 물류항인 동해항·묵호항은 물론, 앞으로 동해~포항 간 동해선 철도 건설 등으로 인해 기업의 투자 최적지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이번 협약을 통한 LS전선의 투자 확대는 국내 ‧ 외 우수기업들의 동해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