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이야기를 단 하나뿐인 연극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시대에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내용으로 정선군에서 출발을 시작한다. 

강원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2021년 강원도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리랑센터에서 상주단체인 극단산과 함께 정선군민의 예술향유와 문화예술체험을 위한 연극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카타르시스:나를 찾아서'는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공연을 만드는 프로젝트로 12번의 연극놀이 교육을 통해 나만의 이야기를 배우와 함께 나누고, 참여자가 직접 연극을 만들어 무대에서 발표하는 예술체험 프로그램이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과 극단산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정선군민의 일상 속에 남는 시간을 활용해 연극놀이와 연극 만들기를 갖는다. 

이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 정선 지역에 새로운 문화의 씨앗을 뿌린다는 생각으로 기획됐다.

'카타르시스:나를 찾아서'는 중학생이상 정선군민이면 누구나 참여신청이 가능하며, 참여자는 정선군민을 모집 선발 후 2차 개인 인터뷰를 진행하여 최종 10명을 선정하게 된다.

2차 인터뷰는 6월 중 아리랑센터에서 실시 될 예정이며, 최종 발표는 6월 말 개별 통보된다.

선정된 참여자는 7월 14일부터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며, 총 12번의 연극놀이 체험 교육을 받고, 전문 배우 스텝진과 연습을 통해 오는 10월 중 아리랑센터에서 공연 발표를 하게 된다.

연극 교육부터 공연발표까지 일련의 과정을 통해 참여자는 그동안 몰랐던 또 다른 자신을 만날 것으로 기대되며, 주변의 이웃들은 자신이 알던 참여자의 또 다른 면을 보게 될 수 있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과 극단산의 교육프로그램 '카타르시스:나를 찾아서'의 참여지원은 오는 6월 7일까지 정선아리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문화공간팀으로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선아리랑문화재단 문화공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정선아리랑문화재단 문화공간팀 033-560-3017)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