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송이.이하 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진로체험프로그램 상상, 가치’가 2022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청소년진로체험프로그램 상상, 가치’는 2021년에 시작해 올해에도 운영중이며,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가치를 전달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대안책을 제시해보면서 자신의 역량과 가치관을 직업과 연결하여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 이를 운영하기 위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관내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과 연계한 뒤, 청소년 참여 중심으로 진행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송이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 내 연계를 통한 청소년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둘러싼 여러 자원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활동의 플랫폼 역할을 확대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은 (사)동부디아코니아가 춘천시로부터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로써 청소년의 자치와 참여를 바탕으로 한 청소년 중심의 문화를 가꾸어 나가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