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매우 건조... 야외 활동 시 화기사용 및 불씨 관리 주의해야

사진=27일 날씨 전망.[제공=기상청 날씨누리]
▲사진=27일 날씨 전망.[제공=기상청 날씨누리]

 

내일(27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오로 내려가 춥겠고,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도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내일은 전국이 맑겠으며, 모레는 수도권과 충청권, 전라권 등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는 맑아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2도, 춘천 -2도, 대전 -1도, 광주 2도, 대구 3도, 부산 7도로 오늘보다 낮겠고, 낮 기온은 서울 14도, 춘천 15도 대전, 광주, 대구 16도, 부산 17도로 오늘과 비슷하겠다. 

또, 현재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고 이 고기압 흐름을 따라 동풍이 불겠다. 

내일은 산둥반도 부근의 고기압이 서해상으로 이동하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5km 상공에서는 -24도의 찬 공기가 북서쪽에서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3~10도가량 낮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며, 현재 건조특보가 발효된 수도권과 강원내륙, 일부 충북은 대기가 매우 건조,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야외 활동 시 화기사용 및 불씨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강원산지에는 내일 아침까지 낮은 구름으로 인해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와 같은 곳에서는 더욱 안전운행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