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압수수색 등 그동안 확보한 증거 자료 토대로 '사고 원인 규명'에 초점

미발견 된 기간제 근로자 가족, 기자회견 통해 "아버지 찾기 위한 수색 멈춰도 된다" 뜻 전해

▲ 하트 모양의 인공 수초섬이 떠내려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작업상 위험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고박 작업에 나선 인원들이 주검으로 돌아왔다. 이 때문에 춘천시청은 비난의 화살을 피해 갈 수 없을 것으로 보이며, 향후에도 각 지자체의 불필요한 예산이 투입돼 아무런 의미도 없는 곳에서 인명사고가 나는 것을 예방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강원 춘천시가 예산을 투입해 만든 하트 모양의 인공 수초섬.>

강원 춘천시 '의암호 선박 전복 사고'와 관련, 춘천시 관계자들과 인공 수초섬 관리업체 관계자들이 피의자로 입건되며서 수사가 속도를 낼 전망이다. 

강원지방경찰청에 따르면, 15일 춘천시청 소속 A국장과 과장을 비롯, 담당 공무원 등이 피의자로 입건됐으며 인공 수초섬 관리 업체 관계자 B씨가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에게는 '업무상 과실치사' 등 혐의를 받고 있으며, 강원지방경찰청과 춘천경찰서는 '의암호 조난사고 수사전담팀'을 꾸려 이들에 대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의암호 조난사고 수사전담팀'은 압수수색을 통해 얻은 증거자료와 그동안 확보한 각종 폐쇄회로(CC)TV, 차량 블랙박스, 통화기록, 관련자 진술 등을 토대로 의암호 선박 전복 사고 원인 규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춘천 의암호 선박 전복 사고'는 지난 6일 오전 11시 34분 강원 춘천시 서면 의암댐 상부 500m 지점에서 인공 수초섬 고박 작업에 나선 민간인 고무보트와 춘천시청 환경감시선, 경찰정 등 3척이 전복되면서 7명이 실종되고 1명이 구조됐으며, 5명이 목숨을 잃었다. 

한편, 15일 실종자 A씨의 가족은 춘천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1일 오후 시청측에 아버지를 찾기 위한 수색을 멈춰도 된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이어 "희생자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해주셨던 소방과 경찰, 군부대, 자율방법대,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이제 저희 가족은 뼈아픈 결론 앞에 겸허히 서겠다"고 덧붙이면서 아직 발견되지 않은 채 수색작업이 종료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