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MZ 세대 활동가 및 로컬크리에이터 등 신규 구성
강원 강릉관광개발공사(사장 최상현)는 16일 강릉라카이샌드파인 리조트 볼룸Ⅱ에서 강릉DMO 제2기 출범식 행사를 진행했다.
강릉 DMO(Destination Management Organization)는 지역 관광을 주도하고 관리·경영하는 주민 주도형 지역관광 추진조직으로 사업기획, 홍보․마케팅, 관광품질관리, 관광콘텐츠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
강릉관광개발공사 DMO사무국은 1기 출범에 이어 운영위원은 지역 내 여론 형성을 위해 단체장 위주로 구성했다.
또, DMO 분과위원회는 관광 관련 종사자, 학계, 행정,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회원들을 위촉해 관광기획 및 개발, 품질관리, 마케팅 및 사업의 3개 분과로 구성하는 등 강릉에 대한 관광을 비롯 미래 지향적인 조직으로 발돋움 할 전망이다.
특히, 2기에는 청년세대 강릉의 미래가치를 보고 관광과 볼거리 등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자 지역 내 MZ 세대 활동가 및 로컬크리에이터 등을 신규 구성, 강릉 관광을 새로운 시선으로 분석해 지역관광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형익 강릉DMO 회장은 “DMO 출범 2기를 맞이하여 지역 기반 사업의 효율적 운영 및 수익 창출을 위한 자립기반 마련과 글로벌 관광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주민 주도형 관광사업을 발굴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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