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사진 오른쪽)가 지난 18일 정선읍 주차시설 등 여름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해 대대적인 현장점검에 나섰다.

최 군수는 여름 장마철 집중호우·태풍 등으로 인해 인명피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정선읍 둔치주차장 등을 찾아 장비 등을 꼼꼼히 살폈다. 

정선읍 둔치주차장 을 찾은 최 군수는 "5일장이 열리는 정선아리랑시장에 관광객들은 물론 상인,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침수가 우려되면 주차된 차량현황을 소유자에게 문자로 발송하는 시스템이 마련돼 있지만, 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되면 큰 인명피해가 올 수 있다"며 안전 시스템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드러냈다. 

최 군수는 “최근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는 태풍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도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발생 우려가 높지만, 체계적인 풍수해 예방대책을 추진해 자연재해로부터 정선군민이 안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은 각종 재난·재해·안전사고 예방관리 시스템 운영 강화를 위해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 폐쇄회로(CC)TV 통합관제센터를 설치해 운영 중으로 방범용 503대, 도시공원 40대, 어린이보호구역 112대, 쓰레기무단투기단속 19대, 불법주정차단속 18대, 산불감시 10대, 재난·재해감시 98대, 시설물관리 13대 등 총 813대의 CCTV를 통합 관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