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내 A 지자체의 한 비서실장 B씨의 자질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이는 최근 한 지자체 공사업체 관계자들로부터 나온 것으로 흔히 '문고리 권력'으로 통하는 B씨에 대해 "단체장의 막강한 권한을 배경삼아 무소불위 권한을 행사하며 업자들로부터 수천여 만원의 금품을 수수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해 또다시 의혹의 중심에 섰다. 

이는 최근 B씨가 비서실장을 지내면서 이러한 범죄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지만, 무죄를 받으면서 사건이 일단락 되는 듯 했다. 

그러나, 또다시 공사 업체 관계자들의 입방아에 오르면서 비서실장 B씨의 자질 논란과 지자체 내부 구성원들의 원망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또, B씨는 인사와 예산에도 깊이 관여하고 있다는 지자체 내부 구성원들의 의혹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한 공사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모든 업무가 비서실장으로 통하니 무언의 압박을 느끼게 된다"마려 "B씨가 최근 범죄혐의를 받았지만, 무죄를 받아 내 떳떳하다는 입장인 것 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는 빙산의 일각이다"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B씨는 최근 몇년 사이 지인에게 4천여 만원을 빌렸다가 고소.고발 이야기가 나오자 이를 현금으로 돌려줬다는 목소리가 나오면서 B씨가 갑지가 어디서 이렇게 큰 돈을 갚을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의문도 생겼다. 

한편, 정가의 한 관계자는 "B씨의 발탁으로 지역사회가 내홍에 휩싸이는 듯하다"며 "양심에 호소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에 자질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해 보인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