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지난 2014년 강원 화천에 둥지를 틀고 정보통신분야에서 첨단기술력과 장비를 확보, 동종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기업인이 있다. '홍익인간'의 이념을 실천하고 지역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을 '공존'이라는 끈으로 엮어가고 있는 인물이었다. 

▲민병길 (주)누리정보통신기술 총괄이사.
▲민병길 (주)누리정보통신기술 총괄이사.

 

그 주인공은 (주)누리정보통신기술 민병길(사진) 총괄이사다. 협력업체로부터 신뢰를 받으며 강원 지역 사회의 정보통신분야에 중심적 역할을 맡고 있는 (주)누리정보통신기술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민병길 총괄이사는 "지난 2014년 첫 출발을 시작하며 강원 지역에 중견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주)누리정보통신기술은 CCTV와 통합관제시스템을 구축해 안전과 보안을 더욱 확고히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 총괄이사는 "정보통신 시대에 시설 구축의 중요성과 현대 사회에 필수적인 기반 마련에 충실하겠다"며 "도시공간을 아름답게 가꾸는 경관조명은 물론, 음향방송시스템을 구축하고 강원 지역사회에서 고객 협력사들과 파트너십을 중심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또, "지역사회의 책임을 다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저희 누리정보통신기술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라며 "강원 화천 지역의 한 기업으로써 고객과 사회에 가치를 전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공단길에 위치한 (주)누리정보통신기술은 고객과 협력사가 함께하는 파트너십을 가치 있게 여기는 기업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공단길에 위치한 (주)누리정보통신기술은 고객과 협력사가 함께하는 파트너십을 가치 있게 여기는 기업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지난 2014년 창립한 누리정보통신기술은 2017년 법인으로 변경, (주)누리정보통신기술로 입지를 다졌으며, KC인증(BULLET CAMERA), KC인증(디지털마을방송 수신기) , KC인증(옥외 외장형 수신기) , KC인증(옥외 외장형 수신기/스피커/NVR/전원분배기) 등 기술집약적 혁신을 마련했다.

특히, 2023년 CCTV,NVR  TTA인증받았으며, 나라장터종합쇼핑몰 CCTV  경관조명 등록  판매중이다. 

이후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CCTV설치, 통합관제시스템 구성, 정보통신공사, 경관조명 및 전관방송 분야에서 높은 신뢰를 얻었다. 

(주)누리정보통신기술 민병길 총괄이사는 "요즘 시대에 기업인의 참된 모습에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기업인이 되기 위해 배우며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라며 "(주)누리정보통신기술이 사회를 위해 필요한 일을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당장 못해도 이 정신은 항상 가지고 가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민 총괄이사는 "단순히 (주)누리정보통신기술이 이 사회가 필요로하는 일에 적합하다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기업도 지식을 갖추면서 인류를 위해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힘을 갖기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본지는 창간 10주년을 맞아 강원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자신의 일에 매진하고 있는 기업인들을 찾아가고 있다. 특히, '홍익인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주)누리정보통신기술 민병길 총괄이사의 정신력에서 우리는 이 사회를, 이 지구촌을 널리 이롭게 하는 생명력의 근원을 찾은 것 같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